소자본 창업 추천 성공하기 르브랜드 top3

 

안녕하세요. 대창업 연구 고장의 김태완입니다.코로나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사업을 펼치고 싶어하는 사람은 여전히 존재했습니다.누군가에겐 오랜 꿈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생계수단이겠지만 현실은 가혹한 법이죠.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언제나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만반의 준비가 필요한 거죠.그래서 오늘은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시작하기에 적합한 소자본 창업 추천 브랜드를 하려고 했습니다.
소자본 창업을 추천하기 위해서는 객관성이 확보된 지표로 분석하는 게 좋지만근거를 뒷받침하기 위해 참고할 자료는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에서 통계를 낸 프랜차이즈 TOP40 순위표입니다.업종을 구분하지 않고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통합하여 산출한 순위입니다."음식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포메인이 14위, T.G.I.프라이데이가 16위에 올랐습니다"작년과 올해의 1위는 디저트 39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폐업 위기에 빠지지 않기 위해 네,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인해 요식업계에도 큰 위기가 찾아오고 말았습니다.쟁쟁한 프랜차이즈도 분간하기 힘든 상황에서 디저트 39는 전국 200여 개 매장에서 월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경제 불황 속에서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점했기 때문입니다.유행에만 치우친 상품이 아니라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프리미엄 디저트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든 것입니다.

개성을 만들어라

음식업 중에서도 특히 카페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이미 경쟁이 치열합니다.선두 주자라고 해서 그냥 살아남는 것은 아니지만 후발 주자에게는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었습니다.이러한 시장 구조에서는 무엇보다도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개성과 특색이 중요했습니다.획일화된 메뉴나 맛이 아닌 특별한 무언가가 있으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고 구입하기 마련입니다.39디저트는 프리미엄디저트를 주력으로 하여 접하기 어려웠던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었습니다.덕분에 퀄리티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어요.


●"그냥 비싸도 싸도 소용없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여는 기준은 가격에 걸맞은 퀄리티가 있는지, 아니면 품질을 믿을 수 없을 만큼 획기적인 가성비가 있는지를 묻는 것입니다.가성비는 접근성이 좋고 친근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가성비는 바로 퀄리티가 강점이었습니다.디저트39는 이 두 요소를 적절히 배치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디저트 메뉴는 고퀄리티로 가성비있다는 평을받았지만 음료는 저렴하지만 대용량으로 제공하여 가성비를 확보하였습니다.소비자의 만족도와 함께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전략입니다.
●만만치 않은 퀄리티
다른 요소들이 뒷받침돼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 음식업은 맛이 없으면 장사가 안 됩니다.하지만 대부분의 카페는 베이커리 메뉴를 외주로 생산하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을 추천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간편하기는 하지만 다른 곳에 가도 먹을 수 있는 맛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메리트가 없는데요.
디저트 39는 개성을 살리기 위해 자체 제과센터를 설립하고 파티시에와 장인들로 구성된 R&D팀을 만들었습니다.전문 인력이 메뉴 연구에서 개발, 생산에 참여하여 함부로 흉내 낼 수 없는 품질을 구축하고 있었습니다.미투 브랜드 차단까지 차단한 일석이조 전략입니다.생산이 끝난 후에는 급속 냉각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6개월까지 저장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시스템화되어 있었습니다.
알짜 창업
디저트39를 소자본 창업의 추천 사례로 꼽는 것은 불필요한 지출이 없다는 것입니다.본사에서 운영하는 제과센터에서 생산이 완료된 완제품은 각 가맹점에 전달해드립니다.주인은 따로 조리하지 않고 포장만 완료되면 바로 판매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합니다.또한 경쟁 아이템 상 수요가 고정되어 있거나 판매에 유리한 상권을 고집할 필요가 없었습니다.간편한운영방식으로소인원으로충분하기때문에고급기술이나인력,엄청난인건비가필요하지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
아무리 뛰어난 전략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구매층인 소비자에게 통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디저트 39는 업계와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비주얼과 맛을 채운 상품으로 틱톡에서 19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배달도 디저트 분야 카페에서 최다 리뷰 수를 가지고 있으며 평점도 굉장히 높습니다.온라인상에서도소비자만족도가최고라는것을알수있었습니다.
많은 브랜드의 중소 자본 창업을 추천하는데 있어서 디저트 39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본사가 확실하기 때문입니다.사례를 벤치마킹하면 여러분의 미래도 밝게 빛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좀 더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음 포스팅은 포메인의 전략에 대한 분석에서 찾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붙는 저주파마사지기 오므론 굴곡진 부위에도 잘

코엑스 베페 베이비 페어를 다녀왔습니다

레지던스에서 환상적인 오션뷰를 감상하다. [공지] 부산 해운대 엘시티